무학 고성군 고성문화예술촌 전시관 조성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admin2
작성일
2024-01-22 11:17
조회
96



자료제공일 2024.1.12(금)

무학 고성군 고성문화예술촌 전시관 조성 업무협약 체결

12일 무학은 고성군과 고성문화예술촌 전시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고성군문화예술촌 전시관 조성 업무협약은 전통문화 보존과 부족한 전시공간을 해소하고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돕기 위해 무학이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이 날 협약에는 최재호 무학 회장, 이상근 고성군수가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금은 작고하신 최위승 명예회장은 고성 대가면 출신의 무학 설립자이다. 최위승 명예회장은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꾸준한 나눔 활동을 펼쳐 왔으며, 현 회장인 최재호 회장도 선친의 뜻을 이어받아 고성군과 협력해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최재호 무학 회장은 “선친은 일생 동안 무학의 성장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셨다”며 “고향에 대한 애착이 남달라 그 뜻을 이어가기 위해 고성군에 필요한 전시관 조성을 협력하게 됐다”고 말했다.

무학은 고성군의 대표적인 무형문화재인 고성오광대의 계승과 발전을 위해 매년 후원금을 전달하며 전통문화 계승에 힘을 보내고, 고성군을 대표하는 공룡엑스포도 후원사 참여와 홍보지원하며 성공개최를 돕고 있다.

무학은 소주 좋은데이를 대표 브랜드로 둔 종합주류회사로 1929년에 역사를 시작한 대한민국 장수기업 중 하나이다. 지역 출신 인재 채용과 지역 협력사를 통한 원부자재 구매, 지역을 향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끝 -